이용 문의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그 외의 문의가 있다면
'티티섬에 말 걸기'를 이용해주세요.

Q.
모두의 부엌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A.

모두의 부엌은 10층 안내 데스크에서 예약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 사항은 직접 티티섬에 와서 확인해 주세요. (2023년 7월 기준)

Q.
책을 연체했을 때 어떤 불이익이 있나요?
A.

연체 일수만큼 대출이 제한됩니다. 또한 공간 이용에도 제약이 있습니다.

Q.
대출한 책을 분실했어요.
A.

영자들에게 분실 사실을 알리고, 동일한 책을 구매해서 안내데스크에 전달해주세요.

Q.
트윈과 틴, 성인을 구분하는 나이 기준은 무엇인가요?
A.

출생연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2024년을 기준으로 두었을 때, 트윈은 2009년생~2013년생, 틴은 2006~2008년생이며, 2005년생 이상은 성인입니다.

Q.
책 대출 예약할 수 있나요?
A.

대출 예약은 불가합니다.

Q.
전화나 인터넷으로 공간 예약을 할 수 있나요?
A.

공간 예약 및 예약 시간 변경은 10층 안내데스크에 직접 방문으로만 진행 가능합니다. 단, 예약 취소는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공간 예약을 한 후 이용하지 않을 시(No-Show), 다음 번 공간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Q.
티티섬은 성남시민만 이용 가능한가요?
A.

거주지에 상관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Q.
왜 회원 가입을 해야 하나요?
A.

회원 가입 없이도 9층, 10층 일부, 12층을 자유로이 이용하실 수 있지만, 트윈과 틴 전용공간 이용, 자료 대출, 공간 대여 등은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티티섬을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회원 가입을 권장 드립니다.

Q.
검색한 책이 전용공간에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전용공간에 있는 책은 해당 공간에 출입이 가능한 이용자만 대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책을 소장하고 있는 주변의 공공도서관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리고, 티티섬의 공용공간에서 모두 함께 보면 좋을 콘텐츠가 있다면 ‘티티섬에 말 걸기’에 남겨주세요.

Q.
12세 미만도 티티섬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물론입니다. 트윈과 틴 전용공간을 제외한 9층, 10층 일부, 12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해보는 작업에 관심이 있다면 9층에 있는 어린이작업실 모야를 이용해도 좋습니다(7세~13세 이용 가능).